녹용은 예로부터 사슴의 어린 뿔을 자르고 말리는 데 귀중한 약으로 인식되어 왔다.

오늘은 녹용의 영향에 대해 더 배워보겠습니다.

 

 어린이의 성장과 발달. 녹용에는 IGF-1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과 발육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흔히 아이들이 녹용을 먹지 말라는 말

이 나오는데 이는 근거가 없다.

오히려 아이들이 녹용을 먹으면 뇌세포가 활성화

돼 기억력과 집중력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 한의학에서 녹용의 효능. 녹용은 3대 한약재로 기록될 정도로 한의학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한약재이다. 그래서 관련 기록이 많다. 최초의 교본이

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의 신농본초경에서도 기록

 

이 발견되고, 동의보감에서도 기록이 발견되는데, 이는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. 동의보감의 탄액편수부를 보면 "사슴이 발육하기 시작해 완전히 굳는 데 두 달도 안 걸리고, 이를 계산해보면 이보다 빨리 자라는 뼈는 없다"고 한다. 풀이나 나무가 잘 자라도

따라올 수 없다. 그렇다면 어떻게 다른 뼈나 피와 비교될 수 있을까요?" 라고 묻습니다. 또한, "그것은 따뜻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, 맛이 달콤하며 독성이 없습니다. "녹슨 뿔은 에너지를 기르고 골수를 보충하여 뼈와 근육을 강화한다"고 그것은 그 효과를 기록하고 있다.

 

 

 혈관 건강 증진. 녹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관 관련 질환 개선에 좋다. 고혈압, 동맥경화 등 혈관질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와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.

 

뇌 건강 증진. 녹용은 강글리오사이드라고 불리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. 이 성분은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. 이밖에 집중력, 기억력 등 뇌기능을 활성화해 치매 예방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고 뇌세포 활성화와 뇌혈관 혈액순환에도 좋다.

 

뼈 건강. 뼈는 나이가 들면 고민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. 특히 여성은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. 녹용에는 글루코사겐, 콜라겐, 칼슘 등이 많아 뼈와 연골,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골수를 보충해 전반적인 뼈 건강을 증진시킨다. 녹은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면역 질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.

 

 

 당뇨병 개선. 그것은 또한 가장 흔한 성인병 중 하나인 당뇨병에도 좋습니다.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고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신진대사에 문제가 생긴다. 녹용이 인슐린 분비를 조절해 당뇨병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.

 

 빈혈 개선. 녹용의 효과 중 하나는 조혈이다. 그것은 피가 몸에서 생산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이 때문에 빈혈뿐만 아니라 산후 출혈, 외상 출혈, 혈소판, 백혈구 감소 등 혈액 부족의 모든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.

 

 

영양강장제 녹용은 회춘에 좋은 약으로 유명합니다. 인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해 피로를 회복하고 건강한 신장과 간장을 만들어 에너지를 개선한다. 실제로 프로골프 선수 미셸 위도 선수 시절 녹용 등 보충제로 체력을 관리했다.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